FANDOM

Ariaria
  • 랩소디온에 등장하는 아리아를 찾아오셨다면 해당 항목으로

"너희은 모르겠지, 우리가 품은 슬픔과 분노를...!"

소개 편집

phantasma : the World of Sound의 등장인물. 어느 날 갑자기 보이드워커 앞에 등장한 의문의 소녀.

흔히 볼 수 없는 녹색 머리가 구불구불하게 길어 있다. 예쁘장한 얼굴이지만 표정은 거의 항상 굳어 있으며 땅과 비슷한 색인 황갈색 눈은 항상 주변을 경계하듯 살핀다.

어깨에 걸치고 있는 붉은 숄이 머리색과 대비되는 포인트. 술이 많이 달린 옷차림을 하고 있어 이국적인 느낌을 풍긴다. 구슬이 달린 머리띠나 짐승의 송곳니로 만든 목걸이 등 자연과 가까운 위치에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장신구를 이곳저곳에 차고 있다. 복장 자체도 활동성을 중시해서 입었으며 딱 봐도 '옷차림에 그다지 관심이 없어 보인다' 는 인상을 준다.

나무를 깎아 만든 장식물을 길다란 끈에 연결하여 만든 로자리오를 지니고 있다.

성격 편집

매사에 진지하고 신중한 태도를 취하지만, 이는 주변을 항상 경계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릴 때부터 일족의 비술을 전수받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압박감을 심하게 느끼고 있고(하지만 타인 앞에서는 잘 드러내지 않는다), 또래 소녀다운 면도 갖고 있지만 아리아 본인이 보이드워커에게 마음을 열지 않아 쉽사리 내보이지 않는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선 어떤 짓이라도 하지만, 악심을 품은 적은 한 번도 없다.

능력 편집

오래 전부터 '대지를 지키는 가문' 이었던 '베르데' 가의 후손이다. 지맥을 읽어내고 땅의 기운을 조사하는 데 능하며, 이를 운용하여 치유, 방어 등을 행하는 신비한 '주술' 을 전수받았다. 이테는 주술은 마법과는 다른 방식의 힘이라고 하지만, 자세한 이론 등은 불명.

베르데 가의 자손은 대대로 주술과 함께 '기억' 을 물려받는데, 아리아 또한 선대의 기억들을 전부 이어받았으며, 그 중에는 하늘이 불타던 날 때의 기억도 갖고 있다.

행적 편집

물려받은 기억 속 하늘이 불타던 날, 자신들을 버리고 도망가버린 밀리아 테일러이를 도와준 다난 신족에 대한 원망과 미움 때문에 그들의 후손인 라리아이테를 매우 싫어한다.

허수역 탐사를 끝낸 보이드워커 앞에 갑자기 모습을 나타내 엄청난 적개심을 드러낸다. 아리아 본인의 전투 능력은 그다지 높지 않아 금세 물러나지만, 이후 반복적으로 공격을 계속해온다.

어느 날 다시 보이드워커 앞에 모습을 드러낸 아리아에게 오벨리아가 자신들을 적대하는 이유를 물어봤고, 오벨리아에게는 별 악감정이 없던 아리아는 이유를 말한다. 자신은 하늘이 불타던 날 오로라 호에 탑승하지 못하고 땅에 남겨진 자들의 후손이며, 그들이 도망가 있었을 때 힘겹게 대지를 되살렸다고. 그리고 비겁하게 도망쳐놓고 이제 와서 돌아온 테일러에게 한방 먹여주기 위해 찾아왔다고.

그 후 오벨리아의 필사적인 중개(...)로 아리아는 보이드워커와 임시 휴전을 선언하고, 이후 엘레나스와 대치할 때 매우 큰 전력이 된다. 엘레나스의 광범위한 마력파동포를 한번에 막아낼 수 있는 방어벽을 칠 수 있기 때문.

휴전 선언 이후에는 보이드워커의 거점인 플라네타리움에서 종종 티타임을 갖는 것을 이테가 목격했다.

여담 편집

'하늘의 지식을 탐구하는 자' 인 테일러 가와 대조적으로, '대지의 기억을 이어받는 자' 인 베르데 가의 자손. 여러모로 라리아 테일러와 정반대편에 서 있다.

유화를 그리는 것이 취미라고 하지만 본편에서 한번도 나타난 적은 없다. 공간 감각이 뛰어나다는 것이 알려지는 정도.

본편 이후의 행적은 아리아 (Rhapsodion) 항목 참조. 랩소디온의 세계로 떠나 앙숙 같은 사이인 이테와 재회한다.